사주팔자.풍수지리감정...풍수도사 청산 박시순
 
작성일 : 22-05-14 10:56
풍수지리는 땅기운이다.
 글쓴이 : 은빛원장
조회 : 179  
만물은 기로 이루어져 있다.기가 뭉치면 고체이고  흩어지면  기체로  존재한다.
풍수지리 이론에는  헝국론.형기론.이기론등이 있는데 그 중에서 제일  하급 이론이 형국론이라고  필자는 생각한다.동물 형상을 빗대어 대입하는 방식은  아무것도 모르는 일반인들에게나  어필하면  그럴듯한 동물을 들이대면 좋아하니  자주 써먹는 방식이라고  본다.

풍수지리에서 말하는 좌청룡 우백호 안산 조산 등은 아무 소용이 없는  이론에 불과하다고 본다.
땅기운이 음기면 흉지이고 양기이면 명당이라고 보면된다.보통 지기와 천기로 보는데  지기에서
음기의 강약과 기운의 성질에  따라 액운의 강도가  결정이 된다고  보면 된다.양기도 기운의 강약과 성질에 따라 길운의 강도가 결정이 난다고 보면 된다.

지관은 천기도 볼줄 알아야 하는데 보는 사람이 많지 않다고  본다.천기가 흉하면 지기를 눌러서 더 깅한 액운을 몰고 오기  때문이다.반대로 천기가 좋으면 하늘의  길운이  온다고 보면  된다.

모든 일에는 타고난 소질이 있는데 배워서  하는 사람보다 스스로 타고난 사람을 이길수가  없다고 본다.이 세계는  음양의 세계이다.

문제는  형국론  이론가들이 다수를  차지하여  사회에 틀린 정보를 주는게 문제라고 특히 국가의 중대사에  개입하여 엉터리 이론을  제공하여  국운을 하락시키는게  제일 문제라고 본다.그 피해는 고스란히 다수의 국민인 서민에게 돌아간다는  점이다.